동곡약방 기둥 그림

(筆蹟 필적, 親筆 친필)






이 그림은 구천상제님께서 동곡약방 기둥에 그리신 그림이다.

상제께서 직접 친필로 남기신 자료가 약간 남아 있긴 하지만
천지공사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자료이었거나
현무경처럼 종통계승자에게만 의미 있는 자료이었을 뿐이며
이러한 내용이 외부로 유출되었을 따름이었다

본인이 아는한
상제님께서 세상에 일부러 의도적으로
누구나 보라고 남기신 것은
이 그림이 거의 유일하다
고 생각되며
가장 소중한 것을 남기셨을 것임은 당연하다.

상제께서 세상사람들에게 일러주고 싶은
가장 소중한 단 하나의 유지(遺志)는 무엇이었을까?

그건 바로 대두목을 찾을수 있는 법을 가르쳐 주신 것이다.
대두목은 천지의 기둥이므로
동곡약방 '기둥' 에 이 그림을 남기신 것이다.
즉 도(道)의 기둥은 이 그림을 보고 찾으라는 암시(暗示)인 것이다.

더우기 남쪽 기둥에 그리셨다는 것은
바로 천지가 여름 세상(南)인 때에
대두목을 찾고자 할때 필요한 그림이기 때문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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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위에 이 그림의 제목인 것처럼
새머리와 새눈을 과장해서 표현해 두셨다

수도인이면 누구나
새머리(頭)와 새눈(目)을 보고
쉽게 '두목(頭目)'을 연상할수 있게끔 그리셨다

이렇게 예시(例示)처럼 맨 위에 보임으로써
이 암호 같은 그림을 풀어내는 열쇠로 삼아서
같은 방법으로
숨은 그림에서 연상(聯想)되는 한자를 찾도록 유도하여
진의(眞意)에 이르도록 하게 하신 것이다.

전체 그림은 바로
대두목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한자'를 
'그림'으로 표현하셨음이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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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 이 그림은 전체 그림중 위쪽 반절만 잘라놓은 그림이다

[그림2] [그림1]의 위쪽 반절그림이다. '새를 그린 그림'이고 한자로는 '隹(새추), 鳥(새조), 乙(새을)'과 연관된다.

[그림3] [그림1]의 아래쪽 반절그림이다. '山(뫼산)'을 약간 변형한 그림이다.

[그림4] 합장(合掌)하거나 시립(侍立)하고 있는 사람 그림이 숨겨져 있다.

새의 눈에 해당하는 흰부분은 한붓으로는 그리기 힘들다.
즉 의도적으로 가필(加筆) 하시면서 그림을 그리신 것이다.

이렇게 사람 그림을 숨은그림찾기처럼 그려 넣으신 연유는
'隹+山=사람'임을 밝혀 주시는 그림이다.
즉 隹+山=崔(사람) 인 것이다.

*** 전체 그림은 '새와 산이 합하여 한 사람이 된다'라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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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 전체 그림을 좌측으로 정확히 72도 기울인 그림이다(72陰遁, 음방향 둔갑을 통하여 모양이 변함)

[그림2] [그림1]의 아래쪽 반절 그림이다






[그림2] 이 그림에서 '一(한일)'이라는 글자가 보인다

[그림3] 그리고 '人(사람인)' 글자도 보인다

[그림4] 그림 전체는 엎드려서 배례(拜禮)하는 사람 그림이다. 머리모양, 손모양, 발모양이 너무나도 실감나게 표현되어졌다.

*** 전체 그림은 '한사람(一人)이 예(拜禮)로써 받든다'는 것을 의미하는 그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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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 전체 그림을 우측으로 정확히 72도 기울인 그림이다(72陽遁, 양방향 둔갑을 통하여 모양이 변함)

[그림2] [그림1]의 아래쪽 반절 그림이다






[그림2] 이 그림에서 '入(들입)'이라는 글자가 보인다

[그림3] 그리고 '八(여덟팔)' 글자도 보인다

[그림4] 이것은 'ㅇ(빌공,空)' 을 의미하는 글자이다.
 시시묵송공산리(時默誦空山裡)(클릭하면 링크됨)의 '空(빌공)'과 비슷한 의미를 지닌다.

[그림5] 그림 전체는 법좌(法坐)한 그림이다.

*** 전체 그림은 '팔공에 들어가서(入八空) 수도(法坐)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그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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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종합하면

隹山一人 入八山隹
추산일인 입팔산추



[해석]
추산(隹山)이라는 글자를 합하면 한 사람이 된다
그 사람은 팔산(山)에 들어간 산추(山隹)이다

[해설]
* 추산(隹山)이 합해져 한 사람이 됨은 '崔(최)'씨가 분명하다. 전경예시 89절 '후인산조(後人山鳥)'와 똑같은 의미이다.

* 그렇다면 어디로 가면 대두목이 있는가? 팔산(八山)으로 들어가셨다. 여기서 '入(들입)'의 의미는 도전님께서 창설하신 대순종단을 벗어남을 내포한다. 즉 판밖으로 나가셔서(出) 팔산(八山=八空山)에 들어가신(入) 것이다.

* 그럼 도전님께서 선화하시어서 천부적으로 종통을 계승하게 된 대두목이 도전님의 종단을 나와서 팔공산 들어가는 그때는 언제인가? 그 시기는 아래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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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 '山(뫼산)'의 모양을 약간 변형시켜서 그리셨다

[그림2] '山(뫼산)' 중 가운데는 '증산', 우측은 '정산' 이시므로
당연히 좌측은 '우당'이시다.

[그림3] 그렇다면 왜 도전님만 다르게 그리셨을까?
수도인들이 도전님 선화후에 그 분을 바로 세워 드리지 않음을
그림으로 표현 하신 것이다.

구천상제께서는 진법주를 
'구천 하감지위'라고 만드셨다.

도주님께서 구천상제님 선화 이후에
'구천 하감지위' 를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강성상제'로 바꾸셨다.

도전님께서는 도주님 선화 이후에
옥황상제 하감지위'를 
'조성옥황상제하감지위'로 바꾸셨다.

그런데 도전님 선화후에는
이를 흉내내어 자칭 대두목이라 하면서
'박성ㅇㅇㅇㅇ 하감지위' 등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대체하기도 하고
'서가여래 하감지위'를 그대로 부르기도 한다.

종통을 계승한 대두목 만이
올바르게 진법주를 변경할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두목을 흉내 낸다는 것은 천자를 도모하는 것이다.
이들을 모르고 따르더라도 반역(反逆)에 동조하는 행위이다.

도전님 선화 이후
증산, 정산 처럼 큰 나무같이 세로로 서 있지 못하고
덩쿨처럼 꼬여져서 옆으로 자라면서
바로 세워 드리지 않음을
예견하시고 형상화 하신 것이다.

결국 도전님을 꼬이게 그리신 것은
'도전님 선화 후 제대로 모시지 않는 때'
즉 선화하신 해(年)인 서기 1995년을
의미하는 그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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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이게 그리신
또 다른 큰 이유가 있다.

[그림1] 이 그림은 새그림이다

[그림2] [그림1]는 새그림 속에 '乙'을 속에 품고 있다
새의 머리와 배부분이 '乙'을 좌우대칭으로 뒤집은 모양이다.
결국 새의 형상에서 '乙'을 연상해 내도록하여서
아래 그림에서 쉽게 '亥'를 연상하게하기 위한
사전포석이기도 한것으로 보인다.

[그림3] 이 그림은 '山(뫼산)'에다가 '돼지꼬리'모양이 합성되어 있다.
산에서 살며 꼬리가 이런 모양인 것은
멧돼지 이외에는 찾기 힘들다
현시대 사람의 심리를 꿰뚫으시고
이 모양을 보면 '돼지꼬리'를 연상할수 있도록
상제님께서 그린 그림으로 추측된다.

[그림4] [그림3]은 '亠(돼지해머리 두)'를 품고 있다.
앞서 새그림에서 새를 그리시고 '乙'을 품듯,
돼지꼬리를 그리시고 '亠'는 품으신 것이다.
'亠'와 '亥(돼지해)'는 동일하다.

도전님께서 선화하신 때가 음력으로 서기 1995년(乙亥年) 12월 4일 이다.
더우기 '을해년 12월'을 '돼지해의 꼬리(연말,年末)'로 표시하신것도 우연일까?
'山(뫼산)' 모양을 약간 변형되게 함으로써 이렇게 많은 우연히 일치할수 있을까?
결코 아닐 것이다.

상제님께서
이 모든 것을 필연적으로 의도하고 그리신 그림이다.
점하나하나 선하나 마다
결코 허트러이 표현하신 것은 하나도 없고
필획마다
상제님께서 표현하고자 하시는 의도가 절절히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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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
맨위에
새머리(頭)와 새눈(目)을 그린 뜻은
바로 '두목(頭目)'을 상징하며
대두목 찾는 그림임을 밝히셨다.

보는 각도에 따라
합장(合掌)하고 배례(拜禮)하며 법좌(法坐)하는
사람 모습을 그려 놓으셨다.

사람 형상을 그리신 이유는
진정으로 수도하는 사람을 찾으라는 암시(暗示)인 것이다
그 사람은 대두목이 분명하며,
삼존불을 항상 받들고 있음을 형상화 하신 것이다.


 : '乙亥년'에 삼존불 3번째가 선화하시면
 : '최(崔)'씨가 종통을 받아서
地 : '팔공산'에서 삼존불을 받든다


[첨언]
자신이 수도하면서 보고 들은 것에다가
이 그림을 끌어다가 맞추어
자신을 합리화 하려 하지 말고

수도를 처음 시작할때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마음을 일체 백지로 만들고 선입견이 없는 상태에서
이 그림을 보고 또 보시라

을해년, 삼존불 모두가 선화하신 이후
대두목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게 되는 수 많은 수도인을 위해
상제님께서 특별 제작하신 '나침반'이다.

'後人山鳥皆有報 勸君凡事莫怨天(후인산조개유보 권군범사막원천)'
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